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
판문점트레블센터 로고

Tour Schedule

9 SEPTEMBER
달력게시판
+
Inquiry

News

제목 PTC newly launched "One KOREA tour"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.02.28 조회수 2518

판문점트래블 ‘ONE-KOREA 투어’ 출시

  • GTN 류동근 기자

에디터 사진

판문점트래블센타(PTC·대표 김봉기)가 수년간의 준비 끝에 ‘ONE-KOREA투어’라는 새로운 통일염원투어 프로그램을 출시, 지난 23일 오두산통일전망대에서 여행업계 관계자 100여명을 초대한 가운데 시연행사<사진>를 가졌다.

오두산 통일전망대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김봉기 PTC 대표는 “민족분단의 현장 DMZ투어를 진행하는 PTC가 ONE-KOREA투어 프로그램을 계기로 조국통일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고자 한다”고 투어상품 취지를 설명했다.

행사에 참가한 인바운드 여행업계 관계자들도 “이번 ONE-KOREA투어 시연행사를 통해 보다 더 북한의 실태를 면밀히 파악하게 됐다”며 “이제 제대로 된 통일안보관광 상품이 출시되었다”며 환영했다.

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지난해 9월 재개관된 오두산 통일전망대 견학을 시작으로, 2부에서는 ONE-KOREA투어 프로그램의 핵심인 영상시청과 탈북민 강연 및 공연, 질의응답이 이어졌다.

ONE-KOREA투어 진행은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시작으로 파주 제3땅굴, 연천군 백학면 제1땅굴지역 등 두 곳에서 진행하며 탈북민 북한 해설사가 항상 동행한다.

한편, 2001년 통일안보관광 전문여행사로 문을 연 PTC는 북한문제를 연결시키지 않고서는 제대로 된 분단의 현장투어를 할 수 없다고 판단, 10여년이란 오랜 세월동안 연구한 끝에 북한문제를 투어 프로그램화 했으며 그 대표적인 상품으로 ONE-KOREA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.

<오두산 통일전망대=류동근국장>